그리프 신드롬/카나메 마도카

[그리프 신드롬] 카나메 마도카 기술

바닐라 아이스 2012. 3. 18. 01:55

* 데미지 계산법
데미지 수치 = 공격력 스탯 * 기술배율 * 캐릭터 데미지 폭 
ex) 마도카 1랩 강화살 공격력 = 10 * 1 * (1±10%) 이므로 9~11 사이가 된다.





1. 약공격 [활 연사]


[지상]
 

[공중]



[상 약공격]

[하 약공격]

배율: 0.6
작은 활을 3발 날린다. 모으기가 가능하며 1단차지시 7발, 2단차지시 14발로 화살이 늘어난다.
기본적으로 마도카의 주뎀딜은 차지강공격이므로 약공격은 주로 견제용도로 활용된다.
상,하 약공격시 대각선 방향으로 활을 쏘며 마도카 유일의 대공기 이지만 활용하기가 쉽지않다.
대공기쪽은 마법쪽이 더 확실하고 데미지도 좋으므로 이쪽을 추천한다.
덤으로 강공격 풀차지 화살 사용후나 약공격으로 차지후 점프로 캔슬시 다음 약공격은 무조건 1단차지인 7발이 나간다.

* 덤으로 이 연사활의 사기성은 대형 사역마 경직을 주는데 유용하다는 점이다.
약공격 한번을 눌러서 3발을 맞추는것과 강공격 3번을 눌러서 3발을 맞춰서 경직을 주는것이 동일하다;;






2. 강공격 [관통활]


[노멀 관통활]
배율: 1.0

3마리까지 관통가능.  즉시 시전가능하므로 약공격과 섞어 견제용으로 활용이 좋다.



[1단 차지 관통활]
배율 3.0

데미지가 올라가고 모든적을 벽까지 관통시키는 활을 날린다.
공격시전시간이 짧은 적들을 빠르게 날려서 안전권을 확보하는데 유용한 기술


[2단 차지 관통활]
배율: 7.5

마도카의 주력 뎀딜기
일반기술중 화력이 전캐릭 최고를 자랑하며 모든적을 벽까지 관통시키는 최고의 성능.






3. 마법 [매지컬 스콜 (Magical Squall)]

배율: 0.6
소비마력: 45

원작처럼 마도카 위로 화살을 한발 날리고 (이때 판정 존재) 공중에서 60발의 작을 화살비가 삼각형꼴로 떨어진다.
화살 한발한발은 약공격의 그것과 데미지와 판정이 동일.  공격과 방어 두가지 모두 충족하는 그리프 최고의 마법중 하나다.[각주:1]
하지만 화살이 관통기가 아니므로 사역마 다수가 모여있을때는 맞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맹신하지 말것.
지상에서 쏠경우 화면하나크기정도 높이에서 삼각형 꼭지점을 형성해서 퍼져 내려오는데 이것을 활용하면
점프할경우 화면에 보이지 않는곳에서 이 꼭지점이 형성되어[각주:2] 그만큼 화살이 넓게 퍼진다.
반대로 바닥보다 더 아래지점에서 쏠 경우 꼭지점이 내려와  화살이 모여서 그만큼 화력이 집중된다.
특히 3스테이지 엘리전처럼 마녀가 작고 바닥이 없는곳에서 이 패턴의 활용이 좋다.[각주:3] (발푸밤전처럼 고데미지를 한번에 줄수있다. )  

*마법 연속사용가능횟수
1LV = 2회

14LV = 3회
54LV = 4회 

93LV = 5회 





참고 사이트 - 
일본 그리프 신드롬 위키 http://www16.atwiki.jp/glycine/pages/13.html






그리프 신드롬에서 마도카의 성능은 그야말로 갓.
호무라의 시간정지가 S급이라면 마도카는 A+급 기술인 마법과 관통차지 강화살 두개를 보유했다는 느낌일까요.
솔플에도 좋지만 넷플에서도 동료에게 도움이 되는 매우 좋은캐릭터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기술이 적어 심심하다는거... ...

  1. 시간정지 다음으로 유용하다. 화력도 티로피날레 다음으로 강력. [본문으로]
  2. 화면하나 + 점프한 높이 [본문으로]
  3. 단 적절한 기회가 왔을경우에 쓸것. 엘리전에서 마도카 마법은 !상자에 극상성이라 자폭이나 민폐가 될수도 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