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프 신드롬/사쿠라 쿄코

[그리프 신드롬] 사쿠라 쿄코 기술

* 데미지 계산법
데미지 수치 = 공격력 스탯 * 기술배율 * 캐릭터 데미지 폭
ex) 쿄코 1Lv 지상 하강공격 데미지 = 10 * 4 * (1±10%) 이므로 36~44 사이이다.







0. 고유기 [급강하킥] (공중에서 아래점프)
 

사용시 공중에서 지면으로 빠른속도로 낙하하는 급강하킥을 사용한다.

바로아래 사역마나 파괴가능한 탄환 등이 있다면 밟고 살짝 떠오르며 데미지는 없다.








1. 약공격 (찌르기 -> 베기)

배율: 1.0
1,2타 찌르기에서 3~6타의 베기로 연결되며 베기쪽을 전방 상하가 커버될정도로 범위가 넓다.
리치가 길기때문에 견제에 매우 적합하다.








2. 강공격 [돌진 찌르기]
 

[노멀, 1단차지] 배율: 2.5

[2단 차지] 배율: 7.5

전진하면서 찌르기를 사용한다.
차지시 전진거리가 늘어나고 2단 차지시에는 전진거리와 데미지가 급격하게 늘어난다.
점프와 동시에 강공격 차지를 하면 점프의 1.5배만큼 천천히 떠올랐다가 다시 내려오며 착지시 캔슬된다. 헬기
 








3. 횡강공격 [다절편]



[1타] 배율: 1.5



[2타] 배율: 3.0


살짝 전진하면서 한바퀴 돌며 다절편을 휘두르며 2타가 끝날때까지 캔슬은 불가능하다.
1타에서는 전방뿐만 아니라 후방도 판정이 있으며 2타는 전방 화면 절반급의 긴 리치의 날리기 공격이다.
1타에서 2타 간격이 길고 2타째는 캐릭터 아주가까이에는 판정이 없어 사역마 돌진에 취약하다.
하지만 쿄코의 기술중 가장 리치가 긴 기술이므로 2타 끝에 맞춘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안전할 것이다.








4. 상강공격 [올려베기]
 

배율: 3.5
약간 전방으로 이동하며 상승 대공베기를 사용한다. 대각선 입력으로 전전거리가 늘어난다.
원형으로 범위가 넓으며 캐릭터에 근접해있는 사역마도 어느정도 커버되지만 안맞는경우도 있으므로 맹신해선 안된다.
히트시 사역마가 떠오르며 공중형은 더 위쪽으로 올려버린다.








5. 지상 하강공격 [전진회전베기]

배율: 4.0
전진점프하며 회전베기를 사용한다.
크게 원을 그리는데 원의 바깥쪽이 판정이며 안쪽에는 판정이 없으므로 범위를 파악하지 못하면 사용하기 쉽지 않지만
일단 알고나면 매우 유용한 기술이다.
사역마와의 거리를 단숨에 좁히면서 점프상태이기때문에 사역마의 일부기술을 회피하며 공격가능하기 때문이다.
비행형 적들에게 히트시 바닥에 농구바운딩 할수 있다.
내려찍기 계열이라 거대사역마에게도 2번에 경직이 가능하다는 점도 메리트.








6. 공중 하강공격
 

배율: 4.5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강력한 찌르기를 사용한다.  창이 지면에 닿을때까지 중간에 캔슬은 불가능하다.
사용후 반동으로 약간 떠오르는데 경직이 풀리는때가 공중이므로 그대로 아래강을 써주면 계속 반복할수 있다.
공중형 사역마에게 맞추면 바닥까지 떨어진다.
범위도 어느정도 길고 데미지도 높아 쿄코의 주력 공격기.  역시 내려찍기 계열이라 거대사역마에게 2번에 경직을 준다.








7. 마법 [결계]

배율: 0.1

소비마력: 30
#\>_</ # 모션으로 결계을 펼친다. 귀엽다
4초동안 지속되며 갯수는 총 36개이며 사역마가 접근시 경직을 주며 소멸한다.
방어용으로 쓸만하지만 적의 수가 많을때는 금방 돌파당하며 사용전후로 쿄코의 경직도 크기때문에
사역마에게 직접사용하는편보다 빈공간에 펼친후 농성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는쪽이 안전하다.
솔플보다 팀플에서 활용이 좋은 보조기.








참고 사이트- 일본 그리프 신드롬 위키
http://www16.atwiki.jp/glycine/pages/21.html 




쿄코는 높은 데미지를 기본으로 한방에 사역마를 처리가능하기때문에 그리프 처음시작때 추천캐릭터이며 타임어택용에서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고루프로 갈수록(대략 200이상) 데미지에 의존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전캐릭터중 가능 난이도가 어려워져 사야카 이상 컨트롤타는
캐릭터로 변모하게 됩니다.  그리고 앙코가 너무 귀여워서 살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