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기타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체험판




드크처럼 이베이드같은 기술이 많이 차용됬습니다. 이베이드 캔슬+순간착지 기술이 희대의 사기기술인건 알아챈건지 사용후엔 같은 이베이드 말곤 아무것도 캔슬 못하게 막아놨네요.


본편에서 나올 스킬이나 마법이 다 나오지 않았지만 적어도 기본기는 동일할거라 보기에 간단한 캐릭평도 남겨보겠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 그웬드린

가물가물한 기억으론 원작판에선 스킬로버프 + 평타강화로 인한 중전차같은 느낌이였는데

레이브그라시르에선 완전체...

빠른 평타속도에 후딜이나 딜레이 적음.  전체릭중 모으기 슈퍼아머 성능 최상.  콤보연결 쉬움.  현재나온 스킬역시 고성능 알자배기.. 등등

거기에 공격자체가 스피디해서 재미도 있네요. 무한 공중콤보도 엄청나게 쉽고 중간보스도 한번뜨면 황천갑니다.

본편 나와봐야 알겠지만 사기캐 등극할듯 합니다.


* 코르넬리우스

전작부터 캐릭 외형에 맞추듯 가볍고 연타성 위주였는데 다르게 말하면 캐릭이 너무 붕 뜨고 공격력이 약했습니다.  이번작은 전체적으로 상향이라서 단독으로 사용했을때 전작의 단점이 많이 희석됬네요.

하지만 다른 사기캐 잡아보고 써보면 역시 가볍고 공격력이 달리는 특징이 보입니다.

회전베기로 짤짤이 하던 시절에 비하면 뭐 용됬음.


* 메르세데스

전작도 그렇지만 혼자서 슈팅겜 -_-;; 칼전하는데 중화기 난사

몹따윈 좋은 과녁일뿐


* 오즈왈드

기본적 성능 자체는 평이하고 공격력이 좋은 느낌입니다. 덤으로 버서커 모드 공격력과 속도를 배로 강화;;  다만 기본기도 그렇고 스킬도 그렇고 쓸데없이 길거나 후딜이 길거나 단점이 좀 보입니다. 슈퍼아머 기술도 잡기에 게이지 흡수?도 하는 기분인데 잡기가 안되는 중간보스에겐 왠지 잉여스런 느낌이;;  그래도 장점이 워낙 좋아서 딱히 나쁘진 않습니다. 장단점이 극명하달까요?

전작의 이상한 판정의 공격은 많이 수정됬지만 상공격이 판정이 좋지않고 방향키 모으기 공격도 후상황이 좋지않아서 공중콤보가 좀 어렵습니다.  이쪽만 일방적으로 때릴수 있는 공중콤보의 메리트가 장난아니다만 오즈왈드는 지상전 위주가 더 이득을 보는듯 합니다. 클래식처럼 열심히 지상에서 때리고 스킬쓰는게 효율이 좋네요. 보스가 나타나면 버서커 모드 켜고 스킬만 난사해도 녹아 있습니다.


* 벨벳

전작의 특징은 약했다는것 밖에 기억에 남지 않고;;

레이브스라시르에는 기본기가 히트수가 높고 공중콤보역시 안정적이고 콤보때리기가 엄청 쉽습니다. 무한공중콤보 난이도가 전캐릭중 가장 쉬운편이네요.

다만 그웬드린에 비해서 공격속도가 느려서 같은시간에 히트수도 공격력도 많이 달리는 느낌.

캐릭 컨샙이 그래서 그런지 공격력이나 연타수로 몰아치기 보다는 사슬무기로 잡기스킬이나 넉백치 쩌는 스킬이 많은걸 보아 다른 전사들처럼 밀어붙이기 보다는 플레이 유도방식을 다르게 하도록 유도하는 느낌이네요.

아래 모으기도 슈퍼아머가 있긴하지만 물몸이라 되도록 중거리에서 쓰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슬로 타잔놀이가 판정이 무적에다가 방향키+모으기처럼 이동판정이 긴지라 이동기가 하나 더 있는게 장점...이긴한데 거리가 너무 벌어져서 공격에 활용하기가 조금 애매한점이...(회피기에 너무 많이 바라는건가;;) 조금더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총감상: 본편 빨리 나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