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기타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주관적인 각 캐릭의 사기스킬

* 그웬드린


SS 니들스톰


A+ 하이스러스트, 블리자드, 아이시클 웨이브

    아래모으기공격(기본기), 가드(투사체반사, 공업30%)


A 니들스트라이크, 아이스슛, 그리즈 스매쉬



기본기 성능이 너무 충실하고 다루기 쉬운 스탠다드 캐릭.  평타랑 모으기 가드성능이 탁월해서 이것만 잘써도 무난하게 엔딩보고 남을정도...  스킬도 적을 붙잡는 능력과 뎀딜에 충실해서 지상 공중 가리지 않고 콤보쓰기에도 좋다.  PP스킬 특징인 빙결은 공중콤보도중에는 지상으로 다운되는 반면에 넘어진 적을 빙결로 강제기상시키는 장단점을 가리고 있기에 콤보 마무리로 쓰고 빙결이 풀리면 다시 뛰우면 일부 보스를 제외하곤 일방적으로 팰수 있다.


가드버프후에 니들스톰 데미지가 미쳤다 ㄷㄷㄷ... PP소모가 12밖에 안되서 부담없이 지를수 있고 히트스탑 능력까지 있어서;; 다른 고PP스킬을 잉여로 만들어 버린다;;




* 코르넬리우스


S 메가스파크


A+ 리버스 크로, 스트릭 슬래쉬, 템페스트


A 스파크볼트, 아크휠, 라운드 블레이드




피격판정이 적고 공격범위는 큰편이라 회피 좋고 콤보사용하기 캐릭.  그웬드린과 비슷하면서도 다른점은 캐릭이 종횡무진 움직이면서 광범위하게 공격하는 방식에 콤보시동기로 쓸수있는 스킬이 많으며 시전시 무적기가 많다는점. 덕분에 피격율이 낮아서 높은 난이도에서도 피탄율이 적다. PP스킬 특성인 스턴능력은 난이도 불문하고 사기급 특성을 가진다. 시간도 긴편이라 그웬드린 빙결에 비해 전혀 꿇리지 않고 보스도 안가리는 편이라 오히려 이쪽이 더 좋을정도... 초반에 스파크볼트로 엑스트라엔 메가스파크 사용하면 역시 일방적으로 공격할수 있다.


그리고 벨벳과 커플로 PP를 은근히 많이 쓰는느낌... 거기에 코르넬리우스는 고PP스킬이 주력이라 1.02에선 R포션이 가장 필요한 캐릭이 됬다.


5캐릭중에 가장 화력이 떨어진다만 다른캐릭이 비정상적일정도로 스킬계수가 높을 스킬을 보유해서 그렇지 객관적으로 보면 중상정도의 딜링이라 딜이 떨어지는 느낌은 없다. 열심히 콤보쓰다보면 어느새 피가 닳아있을정도...

덤으로 각종 기본 특수기가 많은지라 다 활용하기 힘들정도다...


세계의 틈새 영상작업 다하고 다시보니 5캐릭중 확실히 딜이 달린다... 아니 다른 캐릭 딜이 미쳐돌아가고 유일하게 코르넬리우스 딜이 정상적이다 -_-;;






* 메르세데스


SS 크리티컬 PP회복능력 (1.02패치에 추가된 스킬란에 없는 패시브)


A+ 언리미티드 샤프트, 콜 스피릿, 콜밴시, 포존버스트


A 라운드 샷, 스프레드샷, 플래쉬 샷, 콜픽시



1.02 이전과 이후의 위상이 전혀 다른캐릭.  예전에는 R포션 먹는 하마였었다. 히트앤 런 방식으로 하기엔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고 PP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다른캐릭을 따라갈 정도;; 평타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려면 가드를 가장 잘 활용해야 했었다. (원거리 캐릭인데..)  1.02 이후에는 PP회복능력 덕분에 완전 다른캐릭을 사용하는 느낌.. 효율좋은 관통기를 미친듯이 사용하고 열심히 평타를 해주면 어느새 PP는 풀이 될 정도라 부담없이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점이 장점..

PP스킬 특징은 딱히 없다 POW스킬이 너무 부실해서 PP스킬=POW스킬이라는 느낌...  딜링계와 소환계 중심으로 사령계용 빛속성 기술과 다운기 같은 위기탈출기 등 PP소모율이 적고 고효율 기술이 대다수



근접캐릭이 아니라 공중콤보가 안되서 취약하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공중벽에 몰아넣고 점프 사격만 하면되는 간단한 콤보가 존재한다.

피 한줄만 뽑으면 되는 화력만 되면 더 쉽게 콤보가 가능해서 은근 안정적...

오즈왈드 버서커 모으기 특수공격을 제외하면 (비행)이동속도가 가장 빠르다.

단점이라면 다른캐릭이 다 들고있는 고PP 순간화력 스킬이 부재라는점... 사격캐 특성상 있어서 밸런스 붕괴겠지만..





* 오즈왈드


SSS 펄서 셰이드


S 루나틱, 아래모으기 잡기(기본기), 어벤져(어빌리티)


A+ 나이트메어 블래스트


A- 에리얼 다이브, 페이탈 레이드, 레이징 보이드




조작성이 괴랄한 반면 화력에 몰빵된 캐릭.

어빌리티 어벤져와 버서커거 공격력 배율 조건만 맞추면 화력이 엄청나게 올라간다. 부활능력도 있어 헬모드에 특화된 캐릭같은 느낌도..

POW스킬이 은근 맞추기 힘들다. 아니 맞추기 힘들기보다는 몹을 붙잡는 능력이 없어 정면에서 정타로 맞추지 않으면 엉뚱한 방향으로 날라가 콤보쓰기가 괴랄해진다. 대공기를 쓰기보다는 그 높이까지 점프해서 스킬을 사용하는편이 딜량으로도 명중쪽으로도 이득인편..


컨트롤에 적응 못하면 끝날때까지 가장 쓰기편한 이블러쉬밖에 쓰지않는 재미없는 캐릭이 되고만다;; (이블러쉬 스킬계수는 나쁘지 않지만 DPS측면과 순간화력이 너무 좋지않다.)


PP스킬은 적당히 높은 화력과 다운값을 순식간에 깎아내는 특징이 있다.

다만 앞서말한 어벤져와 버서커 배율을 받게되면 화력이 밑도 끝도 없이 올라간다.  딜링계열 장비와 스킬세팅을 해두면 궁극기(버서커 배율 못받음)가 PP스킬 딜에 못따라가는 상황도 발생 -_-;;

체험판에서 5캐릭중 가장 잉여라고 생각했던 아래모으기 공격(잡기)가 다운중인 보스에게 들어가서 대부분 보스들이 무한콤보가 가능하게 되는걸 알아내니 이런 사기기술이 없다는 반전도 있었다.





* 벨벳


SS 스파이럴 드라이브, 트윈 토네이드


A+ 플래어 슛, 크로스 바인딩(1.02버젼), 익스플로


A 파이어 필러, 슬링 휩, 어라운드 플레어





긴리치를 가진 평타와 범위계 스킬과 잡기, 그리고 미친 스킬계수를 가진 일부사기스킬들이 존재한다.  PP스킬 특징은 화상이며 은근히 지속 데미지가 좋은편에(엑스트라 후반가면 미미하긴 하다) 공격 화염자체도 히트수와 뎀딜이 좋은편.  스파이럴 드라이브는 POW스킬인데도 불구하고 중견 PP스킬급의 스킬계수를 가지고 있는점이 특징. 덤으로 가드도 강제로 뜷고 넉백치도 엄청나게 깎으며 화상효과도 준다. 이 좋은 스킬을 POW스킬로 쓸수있다는 점이 정말 사기;;

그외 플래어 슛은 5캐릭의 첫 PP스킬중에 가장 고성능이며 공중 트윈 토네이드는 풀히트시 스파이럴 드라이브의 1.5배쯤 데미지가 뜨고 피격범위가 큰 보스의 경우 2배까지도 뜨기때문에 조합만 잘하면 보스가 순식간에 녹는다. 스킬조합에따라 순간딜링이 가장 좋아서 POW게이지 소모할때까지 피한줄을 순식간에 삭제;;


앞서 말한점 덕분에 어벤져+버서커 모드 오즈왈드를 제외하면 화력이 가장좋다. (PP소모 생각하지 않으면 그웬드린과 비슷하다만 효율로 보면 벨벳이 앞선다고 본다. POW스킬 스파이럴 드라이브 덕분에...)

반면 회피기가 아쉬운 점이 많은데 X누적 회피관통 이동기와 같은 성능의 pow스킬 등등 회피기는 많다.  X나 스킬로 캔슬이 되긴한데 조금 늘어져서 회피용으론 좋지만 뒤잡기용으론 2% 부족한 느낌이다. R1회피기 통칭 이베이드도 점프와 같은 이베이드로만 캔슬이 가능하며 다른캐릭과 달리 착지할때까지 후딜이 풀리지 않아서 점프와 이베이드 다 사용하면 착지할때까지 무방비다.

오즈왈드와 더불어 잡기스킬 덕분에 일부보스에게 무한콤보가 가능하다. (짜증나는 마법사 몹 벨드와 스칼디도 한번만 뛰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