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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프 신드롬/아케미 호무라

[그리프 신드롬] 아케미 호무라 추천 캔슬기


호무라의 캔슬기 중에서 효율높고 쓸만한 캔슬조합을 몇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1.박격포 - 상 사제폭탄 반복  [8X - 8CX]

호무라의 캔슬기중에 가장 효율좋고 높은 화력을 가진 강력한 조합.

커맨드도 간단해서 캔슬기 중에서 난이도도 가장 쉽기때문에 매우 주력이다.

방향키 위를 누적하고 C-CX로 사용을 기본으로 하며 방향키 전후로 전진거리를 늘려 상항에 맞게 대응하면 된다.

덩치가 큰 마녀인 게르트(1스테이지), 샤를로테(2스), 발푸밤(5스) 전에서 유용하다.













2. (대각) 상 사제폭탄 반복 [28CX]

사역마 몰이&전진용

CX반복으로 사용하지만 실수을 줄이려면 C와 X를 시간차로 눌려주는편이 좋다.

화면이 고정되지 않는 열린구간에서는 이 기술로 사역마를 몰아가며 전진하는편이 시간낭비를 줄인다.

생각대로 몰이가 안되거나 위험할것 같으면 AT4를 섞어주면 좋다.












3. AT4 - (대각) 하 사제폭탄 반복 [6X - 26CX]

'박격포-상 사제폭탄'이 대공용이라면 이쪽 조합은 전방용도이다.

점프기회가 한번 남지만 빠른 착지로 다시 AT4를 쓰는편이 더 효율적이다.

대각 하 사제폭탄이 전방의 적을 밀어주는 동시에 호무라는 뒤로 물러나기 때문에 공격겸 회피용도에도 매우 유용하다.

특히 벽뒤에 사역마가 없는걸 확인후 벽을 등지고 이 조합을 사용하면 안전하게 적을 격파할수 있다.

엘리(3스), 엘자마리아(4스) 마녀전에서는 타겟이 작기때문에 박격포보다 이쪽 조합을 추천하고 싶다.












4. AT4 - (대각)하 사제폭탄 - (대각) 상 사제폭탄 [6X - 26CX - 86CX]

사제폭탄 상하반복으로 제자리에 돌아오는 패턴

AT4 등으로 튕겨져 나오는 사역마를 상하폭탄으로 넓은범위를 캐치해서 밀어넣어 몰이용도로 좋다.











* 주의해야할 기술,캔슬기


5. 자동소총 [X] (2스테이지 한정)

호무라의 자동소총은 강공격으로 나가지만 날리기계열이 아니기 때문에 2스테이지 사역마인 표트르는 약공격을 맞았을때와

똑같은 반응을 보인다.  즉 히트후 근접시에 높은확률로 빠른 돌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올수가 있다.

특히 넷플시에 전방에 근접캐릭터가 때리고 있을때 지원한다고 사용했다간 오히려 독이되는 상황이 많다.

호무라의 AT4는 보통 표트르를 지나쳐버리지만 근접시나 공격행동때 히트하며 사제폭탄을 조합한다면 맞추기가 더 용이하기 때문에

AT4와 사제폭탄 조합이 더 안전하기에 'AT4 - 사제폭탄' 조합을 추천하고 싶다.











6. AT4 - AT4 - AT4 [6X - 6CX - 6CX]

사역마가 잘 죽지않는 고루프에서 이 조합을 함부로 사용한다면 사역마가 무질서하게 흩어지기 쉽기때문에

다수가 있을때는 권장하고 싶지않다. 더구나 호무라도 3번째 AT4를 사용후 착지할때까지 무방비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고루프에서 1스테이지 사역마 안토니에게 취약한 근접캐릭터와 넷플을 할시에 오히려 동료를 위험하게 만든다.

박격포 조합도 비슷하며 사역마 몰이를 하는데도 좋지않아 안전하게 플레이할때는 단발로 사용하길 권장한다.

덩치가 큰 표적인 마녀전에서는 마음껏 날려주자.













호무라는 시간정지 하나만으로도 솔플,팀플 안가리고 최고의 지원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공격기술인 박격포와 AT4의 스플래쉬 효과는

장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에 사용하기에 따라서 도움이 될수도 있고 민폐가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화력쪽에서는 마미나 마도카에게 따라갈수 없기때문에[각주:1] 어디까지나 원거리 지원형이라는 점을 잊지말고 사역마를 저격해

경직을 준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팀플에서 시간정지 없이도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정지가 사기잖아... 안될거야







  1. 어디까지나 원거리캐릭터 한정으로 화력이 낮다는 이야기입니다. 근접캐 안습...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