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마를 때리면 경직이 생기면서 적의 공격이 캔슬되며 기술 효과에 따라 밀려나거나 벽쪽으로 날려서 몰이하는 효과가 있다.
일반 사역마는 모든 공격이 통용되지만 대형 사역마의 경우에는 맷집이 있어서 일정타수까지 때리지 못하면 경직을 주지못해 공격을 받거나 위험상황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대형 사역마의 경우에는 어느기술로 어느정도 때려야 공격을 캔슬시키고 몰이를 가능하게 만드는지 안다면 맵을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을것이다. 특히 근접캐릭터는 경직상황을 알아야 고루프에서도 생존율이 높다. 1
1. 캐릭터 공격점수 (가칭)
자신의 캐릭터의 기술을 몇번 맞추어야 경직이 가능한지 알기 위해서 약공격을 기준으로 임의로 점수를 배정해보겠다.
보통 거의 동일하다만 특정 캐릭터의 경우 예외도 있다. (마도갓이라던가)
* 약공격 - 1점
* 강공격 - 2점

대형사역마를 2번만 맞추면 되므로 매우 유용한 공격기.
* 그외 (다단히트 계열?)
* 2점 - 4스테이지 소형 사역마
4점 - 4스테이지 중형 사역마
근접캐릭터는 3점까지 특수강공격을 2번 맞추면 되므로 회피하기보다 때려서 공격을 캔슬시키는편이 쉬울수도 있으며 마도카의 경우 약공격 한번이면(;;) 경직을 줄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자. 다만 마도카는 4스테이지의 경우 마법을 사용하는편이 좋다.
* 8점 - 4스테이지 초대형 개형 사역마
다행히도 공격패턴도 2개밖에 없고 피하기도 어렵지 않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꼭 공격을 캔슬시키려면 마법을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쉽다. 4스테이지에서 총 2번 등장.
특히 근접캐릭터를 플레이할때 엄청 도움이 되더군요. 다들 대형사역마를 적절하게 가지고 놀아봅시다.
일반 사역마는 모든 공격이 통용되지만 대형 사역마의 경우에는 맷집이 있어서 일정타수까지 때리지 못하면 경직을 주지못해 공격을 받거나 위험상황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대형 사역마의 경우에는 어느기술로 어느정도 때려야 공격을 캔슬시키고 몰이를 가능하게 만드는지 안다면 맵을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을것이다. 특히 근접캐릭터는 경직상황을 알아야 고루프에서도 생존율이 높다. 1
1. 캐릭터 공격점수 (가칭)
자신의 캐릭터의 기술을 몇번 맞추어야 경직이 가능한지 알기 위해서 약공격을 기준으로 임의로 점수를 배정해보겠다.
보통 거의 동일하다만 특정 캐릭터의 경우 예외도 있다. (마도갓이라던가)
* 약공격 - 1점
* 강공격 - 2점
거의 모든 강공격에 해당되며 위와 같이 거대 안토니의 경우 강공격을 3번 떄려야 경직이 생긴다.
* 특정 강공격 - 3점 (근접캐릭의 내려찍기 등)
대형사역마를 2번만 맞추면 되므로 매우 유용한 공격기.
* 그외 (다단히트 계열?)
마도카의 약공격의 경우 버튼 한번으로 3개의 화살을 쏘는데 저 작은 화살 한개당 2점의 점수가 있다. 즉 총 6점으로 약공격 한번으로 대형 사역마를 경직을 주는 매우 사기적인 기술... ... 마미의 강공격 모으기 계열도 이쪽에 해당하는듯 하지만 마도카에 비해 시전시간이 길어서 비교가 불허하다.;; 과연 마도갓.
2.사역마 경직점수 (가칭)
공격점수를 알아봤으니 이제 사역마의 경직점수를 안다면 자신의 캐릭터로 어떻게 때려야 효율적인 경직을 줄수 있는지 알수있다.
* 1점 - 일반 사역마 및 공중형 사역마(고정형 제외)
* 2점 - 4스테이지 소형 사역마
4점 - 4스테이지 중형 사역마
강공격 1,2번에 경직이 생기므로 생각보다 위협적이지 않지만 머리쪽에 판정이 있어 특정캐릭터는 때리기 곤란한 경우가 있다.
* 6점 - 대형 사역마 (1,2 스테이지 대형, 3스테이지 대형 고정형 TV, 4스테이지 대형)
근접캐릭터는 3점까지 특수강공격을 2번 맞추면 되므로 회피하기보다 때려서 공격을 캔슬시키는편이 쉬울수도 있으며 마도카의 경우 약공격 한번이면(;;) 경직을 줄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자. 다만 마도카는 4스테이지의 경우 마법을 사용하는편이 좋다.
* 8점 - 4스테이지 초대형 개형 사역마
다행히도 공격패턴도 2개밖에 없고 피하기도 어렵지 않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꼭 공격을 캔슬시키려면 마법을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쉽다. 4스테이지에서 총 2번 등장.
특히 근접캐릭터를 플레이할때 엄청 도움이 되더군요. 다들 대형사역마를 적절하게 가지고 놀아봅시다.
- 공격력이 기준이 아니라 기술마다 적정타수까지 때려야 경직이 생긴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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